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샤오미 액션캠 (Xiaomi YI Camera) vs 고프로 히어로 (GoPro Hero 3+) 스노클링 수중촬영 비교 후기


  스노클링을 할때 수중촬영을 위해 액션캠 촬영을 즐겨하는 편인데,  지난 말레이시아 여행에서도 고프로 액션캠을 가지고 갔었습니다.  

간만에 가는 여행이라 배터리 방전등에 대비 백업용으로 요즘 뜨는(?)  샤오미 액션캠도 추가로 구매해서 가지고 갔습니다. 


  고프로는 방수케이스가 기본형태인 구조인데, 샤오미는 방수케이스는 별도 구매하는 형태이더군요.  고프로는 수중촬영이 아니더라도 방수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이어야 삼각대나 다양한 거치가 가능한 구조라 방수가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더라도 늘 방수 케이스를 장착하고 있는 편이지만, 샤오미 액션캠은 방수케이스없이 하단에 바로 삼각대나 셀프촬영용 셀카봉(셀피스틱)을 장착할 수 도 있습니다. 


   어째든 이번에  처음으로  샤오미 제품 구매해서 사용해보는 상황이었는데, 대상 제품이 액션캠이었고 나름 명성(?)이 있는지라 가격대비 제역할 을 기대해주기를 바라고 사용해보았는데,  결론 부터 말하면 정말 실망 이었습니다.


아래는 고프로 히어로와 샤오미 액션캠을 동시에 장착 비교 촬영을 해보기 위해 여행전에 구매한 창작 가이드였습니다. 


 

손잡이로는 물위에 뜨는 플로티를 장착했구요.  고프로 하나까지는 버티어 주는데 샤오미 액션캠까지 띄우기에는 좀 무리더군요.



어째든 본론으로 들어가서 아래 영상은 각각 샤오미 액션캠과 고프로 액션캠 찍은 장면입니다.


동영상에서 찍은것을 일시정지하여 크롭한 것인데  위에는 고프로 촬영이고 아래는 샤오미 입니다. 


물속이 아주 맑은 상황은 아니었지만 아래 샤오미 영상은 못쓸지경 입니다.  수중촬영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금새 뿌옇게 되면서 볼 수 가 없는 상황이 된거죠. 고프로를 구매한게 3년정도 된것같은데 아직까지 이런적은 없었는데,  샤오미는 촬영첫날 이런 현상이 발생했네요.

날씨가 몹시 무더운 날 수중촬영이라서 발생한건지 모르겠지만, 이런상황이라면 샤오미 액션캠은 사실상 쓸 수 없는것 같네요. 


(고프로 히어로 촬영)



(샤오미 YI Camera 촬영)



  이런 현상을 보고나니 문득 샤오미 액션캠이 고프로 액션캠처럼  방수팩을 기본채용하지 않은 이유가 이런 문제때문이 아닌가 싶더군요. 온도차나 습기에 따라 쉽게 뿌옇게 되버리는 상황이라면 꼭 물속이 아니더라도 이런 현상이 발생 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유투브에 올린 각각 고프로와 샤오미 액션캠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여행중에 액션캠을 가지고 다니는 여행자들을  심심치 않게 만났는데...  대부분 고프로였고 일부 소니 액션캠이었고 중국 관광객들중에도 샤오미 액션캠을 사용하는 것은 못보겠더군요. 


쉽지 않은 해외여행에서 촬영한 영상을 위처럼 망친다면 그 실망이 적지 않을것 같은데,  액션캠 구매시 주의하시고 여행전에 테스트를 충분히 해보시기를 권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