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텔에 출연2회째 만에 1위를 하더니 2주연속 1위를 했던 옵세닥터(여 에스더) 허당닥터(홍혜걸) 부부의 방송이 인기네요.
옵세닥터라는 별명의 여 에스더 닥터가 특유의 재밌는 액션과 말투로 참여자들과 재밌게 소통하면서 보는이들도 즐거운 유익했던 방송인것 같습니다.
최근 방송에서는 디스크에 관해서 얘기가 나왔는데. 허리질병이 아주 흔한 질환중 하나이고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는데 간단한 운동만으로도 디스크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었는데.
유익한 내용이어서 요약정리해봅니다.
기본적으로 허리 디스크에 무리가 가지 않으려면 C자형으로 허리를 활처럼 뒤로 휘어 지게 해줘야 좋다는 군요. 약간 가슴을 내밀고 등이 휘는 상태이네요.
특히나 샤워할때 앞으로 머리를 숙이고 하기 보다 샤워기를 등지고 뒤로 머리를 헹굼질 하는것이 좋다는데 오늘 샤워할때 말대로 따라해 보았는데 등허리가 펴지는 듯한 시원한 느낌이 들고 좋았네요.
다음 그림 처럼 말이죠.
이렇게 하면서 허리를 뒤로 약간 활처럼 휜 자세가 디스크돌출을 막아주고 좋다고 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디스크 극복과 허리근육 강화에 좋은 운동을 소개 해주었는데요.
1단계는 편안하게 업드린 자세 입니다.
그리고 2단계는 턱을 받쳐서 좀더 뒤쪽으로 허리가 휘게 하는자세.
3단계는 스핑크스와 같이해서 좀더 뒤로 허리를 젖혀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서 굽어진 허리를 펴주는 운동이 됩니다.
그다음에는 플랭크운동이라는 것인데요.
이 내용을 소개하는 홍혜걸 닥터 역시 디스크로 고생하다 좋아졌다는 운동입니다.
몸 중심부 근육을 안정화 시키는 운동으로
실제 디스크를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조그마한 생활 습관의 변화와 운동만으로도 허리통증을 줄이고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니 생활에서 허리에 좋은 운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